★멜기세덱의 제사장직~
이 멜기세덱은 살렘 왕이요
지극히 높으신 하나님의 제사장이라
여러 임금을 쳐서 죽이고 돌아오는 아브라함을 만나
복을 빈 자라
아브라함이 일체 십분의 일을 그에게 나눠 주니라
그 이름을 번역한즉
첫째 의의 왕이요 또 살렘 왕이니 곧 평강의 왕이요
아비도 없고 어미도 없고 족보도 없고
시작한 날도 없고 생명의 끝도 없어
하나님 아들과 방불하여 항상 제사장으로 있느니라
이 사람의 어떻게 높은 것을 생각하라
조상 아브라함이 노략물 중
좋은 것으로 십분의 일을 저에게 주었느니라.
레위의 아들들 가운데 제사장의 직분을 받는 자들이 율법을 좇아
아브라함의 허리에서 난 자라도 자기 형제인 백성에게서
십분의 일을 취하라는 명령을 가졌으나
레위 족보에 들지 아니한 멜기세덱은
아브라함에게서 십분의 일을 취하고
그 약속 얻은 자를 위하여 복을 빌었나니~
폐일언하고 낮은 자가 높은 자에게 복 빎을 받느니라
또 여기는 죽을 자들이 십분의 일을 받으나
저기는 산다고 증거를 얻은 자가 받았느니라
또한 십분의 일을 받는 레위도 아브라함으로 말미암아
십분의 일을 바쳤다 할 수 있나니
이는 멜기세덱이 아브라함을 만날 때에
레위는 아직 자기 조상의 허리에 있었음이니라.
레위 계통의 제사 직분으로 말미암아
온전함을 얻을 수 있었으면 어찌하여 아론의 반차를 좇지 않고
멜기세덱의 반차를 좇는 별다른 한 제사장을 세울 필요가 있느뇨
제사 직분이 변역한즉 율법도 반드시 변역하리니
이것은 한 사람도 제단 일을 받들지 않는
다른 지파에 속한 자를 가리켜 말한 것이라
우리 주께서 유다로 조아 나신 것이 분명하도다
이 지파에는 모세가 제사장들에 관하여 말한 것이 하나도 없고
멜기세덱과 같은
별다른 한 제사장이 일어난 것을 보니 더욱 분명하도다
그는 육체에 상관된 계명의 법을 좇지 아니하고
오직 무궁한 생명의 능력을 좇아 된 것이니
증거하기를 네게 영원히 멜기세덱의 반차를 좇는 제사장이라
하였도다
전엣 계명이 연약하여 무익하므로 폐하고
(율법은 아무것도 온전케 못할지라)
이에 더 좋은 소망이 생기니
이것으로 우리가 하나님께 가까이 가느니라.
또 예수께서 제사장 된 것은 맹세없이 된 것이 아니니
(저희는 맹세 없이 제사장이 되었으되
오직 예수는 자기에게 말씀하신자로 말미암아 맹세로 된 것이라
주께서 맹세하시고 뉘우치지 아니하시리니
네가 영원히 제사장이라 하셨도다.)
이와 같이 예수는 더 좋은 언약의 보증이 되셨느니라.
저희 제사장 된 자의 수효가 많은 것은 죽음을 인하여
항상 있지 못함이로되
예수는 영원히 계시므로 그 제사 직분도 갈리지 아니하나니
그러므로 자기를 힘입어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들을
온전히 구원하실 수 있으니 이는 그가 항상 살아서
저희를 위하여 간구하심이니라.
이러한 대제사장은 우리에게 합당하니 거룩하고 악이 없고
더러움이 없고 죄인에게서 떠나 계시고 하늘보다 높이 되신 자라
저가 저 대제사장들이 먼저 자기 죄를 위하고
다음에 백성의 죄를 위하여 날마다 제사 드리는 것과 같이 할
필요가 없으니 이는 저가 단번에 자기를 드려 이루셨음이니라
율법은 약점을 가진 사람들을 제사장으로 세웠거니와
율법 후에 하신 맹세의 말씀은
영원히 온전케 되신 아들을 세우셨느니라
[히브리서7:1~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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