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4. 인문/&.잠재의식

위대한 시크릿 훈련하기

by 우연! 2023. 2. 17.
728x90
SMALL

★확언★

"나는 나의 본성인 알아차림을 온전히 의식할 것이다.

나는 나의 목적을 완수하고 나 자신의 무한한 알아차림의 기쁨으로

나의 삶을 살아갈 것이다.

나는 나 자신인 영원하고 불멸한 순수한 알아차림이 되기로 결심했다."

 

*알아차림 훈련

  1단계:'나는 알아차리고 있는가?'라고 자문하라.

  2단계: 알아차림을 주목하라.

  3단계: 알아차림에 머물라.

*하루에도 몇 번씩 알아차림에 주목함으로써 알아차림에 집중하라.

 

 

*하루에 적어도 5분씩 알아차림에 관심을 두어라.

  아침에 눈을 떴을 때, 잠자리에 들 때, 혹은 당신에게 알맞은 어느 때라도 좋다.

*모든 부정적인 감정에 대해 

  "내가 그 감정인가 아니면 그 감정을 알아차리는 주체인가?" 질문하라.

*어떤 부정적인 생각이나 고통스러운 신체의 감각에 대해서도 

  ("내가 그 생각 혹은 감각인가 아니면 그 생각 혹은 감각을 알아차리는 주체인가?")

같은 질문을 사용할 수 있다.

 

*수퍼 훈련

  1단계: 모든 부정적인 것을 환영하라.

  2단계: 알아차림 상태에 머물라.

 

*다음과 같이 자문하라.

  "내가 고통받는 사람인가, 아니면 그 고통을 알아차리는 사람인가

  당신은 고통받는 사람이 아니라 그 고통을 알아차리는 사람이라는 것이 진실이다.

 

 

*'나는 믿는다' 혹은 '나는 믿지 않는다'라고 말하는 순간을 감지하라

  그다음에 나오는 말이 곧 믿음이다.

*'나는 생각한다' 혹은 나는 생각하지않는다' 라고 말하는 순간을 감지하라.

  그다음에 나오는 말 역시 믿음을 드러내줄 가능성이 높다.

*믿음을 더 잘 알아차릴 수 있도록 잠재의식에 이를 강조하라고 지시할 수 있다.

  "나의 믿음을 하나씩 분명하게 보여줘.내가 전부 알아차릴 수 있도록"

 

*믿음을 찾아내기 위해서는 반응에 주목하라.

*모든 저항의 감정을 환영하라.

*모든 집착 혹은 문제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이를 환영하고

 그저 알아차림 상태로 머물러라.

 

 

*행복하지 않다면 행복이 아닌 모든 감정을 환영해야 한다는 사실을 기억하라.

  그리고 그 감정을 바꾸거나 없애려 하지 말고 그저 존재하도록 내버려 두어라.

 

*알아차림은 전적으로 모든 것에 '그렇다'라고 대답한다.

  알아차림은 모든 것에 있는 그대로의 자유를 허용한다.

  세상과 그 안의 모든 것이 곧 그 자체로 알아차림이기 때문이다.

*지금 이 순간에 존재하라.

  알아차림은 지금 이 순간에만 인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.

 

"당신에게 무슨 일이 생기든, 이 이유 없는 기쁨이 계속될 것이다."

ㅡ잔 프레이저

 

 

 

 

 

728x90
LIST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