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4. 인문/&. 복소리(복음) ****

겟세마네에서의 기도 ㅡ

by 우연! 2023. 6. 5.
728x90
SMALL

겟세마네에서의 기도 ㅡ

제자들과 함께 겟세마네라 하는 곳에 이르러

제자들에게 이르시되 

내가 저기 가서 기도할 동안에 너희는 여기 앉아 있으라 하시고

베드로와 세베대의 두 아들을 데리고 가실새 

고민하고 슬퍼하사 이에 말씀하시되

내 마음이 심히 고민하여 죽게 되었으니

너희는 머물러 나와 함께 깨어 있으라 하시고~

 

조금 나아가사 얼굴을 땅에 대시고 엎드려 기도하여 가라사대

내 아버지여 만일 할 만하시거든

이 잔을 내게서 지나가게 하옵소서

그러나 나의 원대로 마옵시고 아버지의 원대로 하옵소서

하시고 제자들에게 오사 그 자는 것을 보시고

 

베드로에게 말씀하시되 너희가 나와 함께 한 시 동안도 

이렇게 깨어 있을 수 없더냐?

시험에 들지 않게 깨어 있어 기도하라.

마음에는 원이로되 육신이 약하도다 하시고...

다시 두번째 나아가 기도하여 가라사대

내 아버지여 만일 내가 마시지 않고는 이 잔이 내게서

지나갈 수 없거든 아버지의 원대로 되기를 원하나이다.

하시고

 

 

~~일어나라 함께 가자 

나를 파는 자가 가까이 왔느니라.

~~예수를 파는 자가 그들에게 군호를 짜 가로되

내가 입맞추는 자가 그이니~그를 잡으라 하였는지라

~~~예수와 함께 있던 자 중에 하나가 손을 펴 검을 빼어

대제사장의 종을 쳐 그 귀를 떨어뜨리니

이에 예수께서 이르시되 

네 검을 도로 짐에 꽂으라. 

검을 가지는 자는 다 검으로 망하느니라.

너는 내가 내 아버지께 구하여

지금 열두 영 더 되는 천사를 보내시게 할 수 없는 줄로 아느냐

 

내가 만일 그렇게 하면 이런 일이 있으리라 한

성경이 어떻게 이루어 지리요 하시더라.

 

 

그 때에 예수께서 무리에게 말씀하시되

너희가 강도를 잡는 것같이

검과 몽치를 가지고 나를 잡으러 나왔느냐

내가 날마다 성전에 앉아

가르쳤으되 너희가 나를 잡지 아니하였도다.

그러나 이렇게 된것은 다 선지자들의 글을 이루려 함이니라.

이에 제자들이 다 예수를 버리고 도망하니라.

[마태복음26:36~]

 

 

728x90
LIST

댓글